올해전기차 국고보조금이 축소된 가운데 기아 EV6가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급받는다.
BYD의전기버스는 보조금이 두 배 이상 늘어난 2100만원이다.
21일 환경부는 올해전기차 모델별 국고보조금을 책정해 발표했다.
올해 가장 많은 국고보조금을 받는 차종은 기아.
22일 전북도의회 문승우 의장이 KG 모밀리티 커머셜 군산 공장을 방문해 현장을 시찰하고, 9M급 중형전기버스를 직접 시승 운전하고 있다.
가속화하는 가운데 한 시내버스운전자가전기버스차량을 충전하고 있다.
국제신문DB 시는 올해 210억 원을 투입, 친환경전기·수소 저상버스를 각각 187·47대 도입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시내버스2517대 가운데전기·수소버스는.
사정이 어려운 운수업체에 돈을 빌려주면서 자사전기버스구매를 유도한 정황이다.
공정 경쟁을 무너뜨리는 중국전기버스업체들의 부당거래가 수도권을.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국내 통근버스시장에 수소전기버스도입을 확대한다.
현대차는 22일 경기 용인시 소재 현대차 환경기술연구소에서 환경부, 원더모빌리티, 효성하이드로젠, 삼성물산(에버랜드)과 수소전기통근버스도입 확대를.
-보조금 지급 지침, 일관성 있어야 환경부가 지방자치단체의전기버스보조금 권한을 사실상 중단시켜 보조금 정책의 일관성 원칙이 흔들린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전기승용 및 화물은 자치단체 보조금 권한을 유지하는 반면전기버스는 자치단체 보조금 권한.
- 펌프킨, Fleet 충전시장 순항 - 청주시,전기버스보급 확대 위해 경쟁입찰 통해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자 선정 <청주시 남부 종점 조감도.
주식회사 펌프킨 제공> 펌프킨이 청주시와 시내버스5개 차고지에전기버스충전 인프라 구축 및 충전 서비스를.
22일 문승우 전북자치도의장이 KG 모밀리티 커머셜을 방문해 완성 차량인 9M급 중형전기버스를 직접 운전을 하고 있다.
전기차 등 모빌리티 기술력이 대거 출품됐다.
이번 CES 2025에서 출품된 기업 중 눈에 띄는 것은 유럽전기버스제조업체 테크노버스와 협력해 자율주행전기버스를 개발한 미국 자율주행기술 스타트업 메이모빌리티(May Mobility)이다.
원더모빌리티는 오는 2030년까지 총 2000대의 수소전기버스를 도입할 계획이며, 현대차는 이에 발맞춰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를 적기에 생산 및 공급할 예정이다.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는 최고 출력 180㎾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해 1회 충전 시.